주간 미용의료 유튜브 Pick&Review_2019년 2월 1주
주간 미용의료 유튜브 Pick&Review_2019년 2월 1주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1.20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한 주간 의사나 병원이 직접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중 주목할 만한 콘텐츠 5개를 'Pick' 해서 'Review' 해 드립니다.

Pick #1. [SKIN 캐슬] 피부건강을 지키는 방법(피부염,습진,한포진 겨울철 피부관리)

채널명 : 세상의 모든 Skin Q&A연세스타피부과
크리에이터 : 연세스타피부과 정원순 원장
리뷰
- 오프닝에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SKY 캐슬'을 패러디한 연기를 해 웃음을 선사했다. 겨울철 피부관리를 하지 않음으로 생기는 피부질환, 그 중에서도 피부염을 소개한다. 피부염의 원인과 피부염이 생긴 지 얼마나 됐는지, 경과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한다. 피부질환이 생기는 등 한 번 피부가 망가지면 회복하더라도 다시 쉽게 피부가 망가질 수 있음을 강조하며 생활 속에서 피부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피부관리법을 알려준다.


Pick #2. 피부를 망치는 미세먼지

채널명 : 연세윤피부과
크리에이터 : 연세윤피부과 윤미라 원장
리뷰
- 미세먼지 농도가 연일 '나쁨' 수준인 요즘,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을 다루었다. 미세먼지는 피부와 직접 접촉하기 때문에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그로 인한 피부염 증상이 나타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와 피해야 할 화장품은 무엇인지 알려주며, 팩이나 각질제거 등 많이 행하는 관리 방법에 대해 지적하고 어떻게 안전하게 피부를 지키는지 소개한다.


Pick #3. 다이어트와 마시멜로 이야기 - 유혹에 쉽게 빠지는 당신에게

채널명 : 닥터시완doctor SIWAN
크리에이터 : 리엔장성형외과 김시완 원장
리뷰
- 주제로 들어가기 전, 스탠포드대학의 '마시멜로 실험' 이야기를 예로 들며 다이어트를 할 땐 미래를 위해 지금의 작은 만족을 포기할 수 있는 능력인 '만족지연능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유혹을 이기는 좋은 방법은 무엇인지, 다이어트의 기초인 만족지연능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엔 무엇이 있는지 강한 어조로 상황예시와 비유를 들어가며 소개하여 흡인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Pick #4. [디아이TV] 마취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시켜 드립니다 | (feat.디아이성형외과 이민영 원장) | All about 마취, Follow me!!

채널명 : 디아이성형외과
크리에이터 : 디아이성형외과 이민영 원장
리뷰
- 성형수술 전 한번씩 거치게 되는 과정인 마취. 부분마취, 전신마취, 수면마취 등 마취의 종류에 따라 마취 방법과 어떻게 마취가 이루어지는지 기본적인 내용부터, 마취 전 금식을 왜 해야하는지, 마취가 깨면 아픈지 등 실제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까지 다루었다. 갖추어진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것이 아닌, 환자를 보러가는 중간중간에 짬을 내서 찍은 영상들을 모았다는 점에서 프로페셔널함과 색다름까지 느낄 수도 있다.


Pick #5. [더라인TV] 지방흡입은 아플까? 난 얼마나 뽑을 수 있지?? 흉터는 보이기 싫은데... 지방흡입에 대해 궁금한 분들을 꼭 보세요!

채널명 : 더라인TV
크리에이터 :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
리뷰
-  지방흡입의 통증은 어느 정도인지, 수술 후 부작용은 왜 나타나는지, 수술 후 부기는 얼마나 가고 늘어진 피부와 살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등 지방흡입에 대해 일반적으로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었다. 미국의 뉴스 채널인 CNN을 패러디하여 화상 인터뷰 형식으로 편집해 참신한 느낌을 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