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완 메인 디렉터에게 듣는 "대미레 추계학술대회 관전 포인트"
황제완 메인 디렉터에게 듣는 "대미레 추계학술대회 관전 포인트"
  • 유인홍 편집장
  • 승인 2019.09.05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재/유인홍 편

 

2019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추계학술대회

일시: 2019년 9월 8일(일)

장소: 그랜드힐튼호텔(홍은동)

이번에 제가 메인 디렉터로 전체 프로그램과 행사의 내외의 문제를 총체적으로 맡았다. 이번 전체 학술대회는 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대미레 전체 이사들이 다함께 참여해서 만들어가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즉 각 방의 디렉터와 서브 디레턱를 만들어서 아이디어를 다 받아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레이저 방에서는 레이저 이론을 한 세션에 모아서 미니 레이저 아카데미 형식으로 만들었고 또 ‘이제 막 개원했어요’라는 제목으로 처음 개원했 때 어떤 장비 구성이 좋을지 소개해주는 세션도 마련했다.

쁘띠 방에서는 고익수, 문형진 원장님 등 유명 원장님과 다른 원장님이 모여서 컴플레인 안 나오게 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세션을 구성했다. 또 이사분들과 사전에 계획을 해서 3D 장비를 이용, 필러나 톡신이든 시술 직후는 물론 중장기적인 팔로우업을 보여주는 세션을 마련했다. 또 윤성은 원장님이 연예인들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메이크업과 쁘띠성형을 비교하는 세션을 준비하기도 했다. 특히 쁘띠 방은 전체적으로 LED 스크린을 사용해서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전 강의에 동영상을 포함해서 직접 시술하는 걸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비만 탈모 IVNT 세션에서는 기능의학으로 유명한 손정일 원장님이 피부 치료에 적합한 IVNT 강의를 하신다. 또 대학 교수님이 아직 국내 출시되지 않은, 장기처방이 가능한 비만 신약인 큐시미아에 대해서 강의를 하시기도 한다.

기초 방에서는 유명한 원장님들이 아주 쉽게 레이저나 쁘띠성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할 계획이며 태블릿으로 미러링해서 표시를 해서 이해가 쉽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91개 업체 122개 부스가 준비되어 있다. 대미레 협력업체과 원할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단톡방을 만들어서 연좌 추천 등을 하면서 세션을 조율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학술대회이긴 하지만 축제의 장을 만들자는 의미에서 1억 원 상당의 경품을 준비했으며 각 부스에서도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한다.

참고로 학술대회 전야제 행사 형식으로 사전 아카데미를 진행하기도 한다. 나공찬 원장님의 진행으로 종근당에서 협력을 해서 병원에서 시술하고 이원중계를 하는 방식이다.

추계학술대회 전야행사 라이브아카데미

일시; 2019년 9월 7일(토) 오후 5시~저녁 9시까지

장소: 건국대힉교병원 의생명과학연구관

대미레 추계학술대회 프로그램 바로가기[링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