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특집 ①】 조회수로 돌아본 2023년!
【송년특집 ①】 조회수로 돌아본 2023년!
  • 유인홍 편집장
  • 승인 2023.12.26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임민구 기자

 

2023년이 누구에게는 빠르게, 누구에게는 느리게 흐른듯 하지만, 결국 모두 공평하게 2024년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매년 그러하듯 연말에 한 해를 되돌아보면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메디컬 에스테틱 필드도 예외는 아닙니다. 

올 해 마지막 시리즈 기사는 한 해의 기사 리스트와 조회수를 토대로 분석해 본 2023년의 이슈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조회수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은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올 한 해를 정리하며 다가올 2024년도 예측해 보는 정리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MedicalAesthetic 기사는 시간이 가면 갈수록 조회수가 누적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회원들이 최근 기사뿐 아니라 예전 기사들도 열독한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조회수 순위는 기사의 포스팅 날짜를 감안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가장 조회수가 높은 기사는 [덴서티 론칭 기획] 제이시스메디칼 강동환 대표 인터뷰입니다. 
강동환 대표 인터뷰(4월 6일)

이어지는 2등과 5, 6등도 제이시스메디칼 개발자와 함께하는 덴서티 해부학, 자스민 센터 오픈 기사였는데요
개발자와 함께하는 덴서티 해부학(4월 27일)
제이시스 자스민 센터 오픈(6월 9일)

새로 출시된 장비인 만큼 제이시스메디칼의 덴서티가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덴서티가 앞으로 RF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지 내년의 행보도 지켜 보아야겠습니다.

다음으로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기사의 제품은 쥬베룩인데요. 쥬베룩이라는 이름만으로도 최근 가장 급부상한 스킨부스터 중 하나라는 건 모두 동의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바임글로벌의 IMCAS world congress 2023기사와 삼성 톡스앤필의원 김태영 원장의 쥬베룩 볼륨 Live Surgery가 각각 10위, 16위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바임글로벌 IMCAS world congress 2023(2월 7일)
삼성 톡스앤필의원 김태영 원장, 쥬베룩 볼륨 Live Surgery(9월 3일)

1년간의 업로드 기사와 현 시점 조회수를 토대로 정리하는 만큼 오래된 기사의 조회수가 비교적 더 높게 나올 수밖에 없는데요. 이번 기사는 약 한 달 여밖에 되지 않았지만 수많은 기사를 제치고 상위권에 랭크되었습니다. 지난 11월에 진행된 젊은 훈녀 의사 화보 대담입니다. 업로드 일이 11월 말인데도 불구하고 12, 13위를 기록하여 저희도 놀랐습니다. 처음 진행한 화보 형식이라 그런 것인지, 원장님들의 인기가 엄청난 것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훈녀 의사 화보 대담(11월 24일)

그 외에도 김종구, 민성욱 원장의 파장이야기 ERAVITY 기사, 전수일 원장의 울트라 리뷰&여드름 치료, 불멍 대담, 각종 세미나 소식 등이 상위권에 랭크되었습니다. 특히 록스 앤더슨 독점 인터뷰 영상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김종구 민성욱의 파장 이야기 1064nm(guest. ERAVITY)(2월 23일)
전수일피부과 전수일 원장의 '울트라' Review(2월 1일)
제2회 불멍 대담, 2023년 미용 시장 전망(2월 14일)
R. Rox Anderson Interview with 고우석(7월 2일)

 

이번엔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해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Medical Report
Medical Report는 product anatomy를 비롯한 각종 장비들의 리뷰나 노하우 카테고리입니다. 한해 동안 약 50여 개의 기사가 업로드 되었고, 그중 전편에서 언급한 전수일 원장의 울트라를 포함, 박주혁 원장의 올리지오, 박준홍 원장의 브라이톤, 성현철 원장의 덴서티, 계지원 원장의 미라젯vs큐어젯, 고범준 원장의 튠 등이 상위권에 있었습니다. 어떤 장비가 핫했고, 어떤 원장님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더힐피부과 박주혁 원장, 올리지오 3대 운용, 세 달에 500건 시술(2월 20일)
브라이톤, 기미 치료 하나만 보고 샀다! 오월의아침피부과 박준홍 원장(6월 12일)
평택 휴먼피부과 계지원 원장, 비슷하지만 다른 미라젯 vs 큐어젯(10월 10일)
튠이 5대! 엠레드의원의 리프팅 노하우, 고범준 원장(6월 6일)

 

People & Clinic
People&Clinic은 각종 대담, 강의, 회사 인사 인터뷰 등의 카테고리인데요. 약 90여 개의 기사가업로드 되었고, 전편의 이래비티, 화보대담을 포함, 최승 원장의 흑자 치료법, 써마지 20주년 기념 솔타메디칼 한상진 상무 인터뷰, 고우석 원장의 쿨링 강의, 여재익 대표의 큐어젯 등이 상위권을 기록했습니다.
씨엘의원 최승 원장, 나만의 흑자 치료 방법(1월 19일)
[써마지 20주년 기념] 솔타메디칼 한상진 상무 인터뷰(1월 26일)
[Lecture & Talk] Skin Cooling, 고우석 원장 강연 ① 쿨링의 역사와 종류(3월 9일)
바즈바이오메딕 여재익 대표 ① 큐어젯, 서울대 교수가 장비를 만들면?(7월 10일)

Video & Audio
말 그대로 Live Surgeory를 포함한 영상 컨텐츠 카테고리 입니다. 약 100여 개의 영상이 업로드 되었고, 민성욱 원장의 바이리즌+D’Liv, 박준홍 원장의 미라젯, 김정수 원장의 HIFU강연, 고우석 원장의 덴서티 배워봅시다 등이 상위권에 있었습니다.
바이리즌 + D'Liv 컴바인 Live Surgery 스누피부과 민성욱 원장(4월 25일)
오월의아침피부과 박준홍 원장 미라젯 Live Surgery(2월 19일)
V-RO 2.0 론칭 특집 Lecture & Talk ① 오드리의원 김정수, HIFU 강연(9월 14일)
[배워봅시다] 레이저 칼럼니스트 고우석 원장, Density 단 한 번 해보고 Expert 되기(6월 29일)

 

Medicalaesthetic도 올 한해 약 300개의 컨텐츠를 업로드 하며 독자분들께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전해드리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고, 앞으로 더 달릴 예정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23년 마무리 잘 하시고 모두가 힘찬 2024년을 함께 달렸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