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 대미레에선 무슨 일이? - 주요 강연 미리보기
9월 9일, 대미레에선 무슨 일이? - 주요 강연 미리보기
  • 유인홍 편집장
  • 승인 2018.08.2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리/유인홍 편집장

2018 대한미용성형레이저학회 추계학술대회 미리 보기

국내 최초의 피부성형 온라인 서비스 MedicalAesthetic과 국내 최대의 미용성형 학회인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가 함께 2018년 추계학술대회를 준비합니다. 앞으로 이 칼럼에서 오는 9월 9일 그랜드힐튼서울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추계학술대회의 주요 강연의 초록은 선공개합니다. 국내 최고의 강연진을 자랑하는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의 주옥 같은 강연을 MedicalAesthetic에서 미리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상돈 학술고문

안녕하세요.

대미레 추계 학술대회에서 하게 될 제 강의는 트리플 실 리프팅으로 30분간 동영상을 중심으로 실 리프팅에 필요한 해부학과 실질적인 실리프팅 수술 강의가 될 것입니다.

제가 직접 주문 제작한 실을 중심으로 수면 마취가 필요 없이 저희만의 방법으로 측두부 리프팅과 중안면 리프팅, 그리고 목리프팅으로 이어지는 트리플 실 리프팅을 가감 없이 보여드리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수술 전 환자와의 상담 후에 이루어지는 저희 병원의 수술 전후 처치 방법과 수술 시작 전 주의사항과 간단한 디자인 방법을 공유하고, 수술시 마취 하면서 주의해야 할 부작용과 최소 선택 마취에 대해 어떻게 환자에게 설명하고 시행하는 팁도 공유할 예정입니다.

실리프팅을 강의함에 있어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실 리프팅의 효과와 방법부터 설명하고, 전문가 분들에게는 해결하기 힘든 미세한 부분에 대해서도 구분해서 설명하고 실 리프팅을 유지하는 방법도 제시하면서, 초보자와 전문가에게 적당한 시술을 나누어서 소개하면서 의견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저희 대미레는 기초에 충실하면서 항상 열심히 준비해서 여러분들을 만나 뵙고 서로 지식을 공유하면서, 여러 의사 선생님들과 협력사들 모두 더불어 같이 발전해 나가는 큰 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오는 9월 9일 기쁜 마음으로 만나뵙는 대미레 추계학회에 많은 기대와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창환 학술부회장(동안중심의원 원장)

 

제가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 A룸 15시 30분에 시작하는 강의는 클래시스의 HIFU인 슈링크에 관한 내용입니다. 슈링크는 시간이 갈수록 2mm 깊이를 타깃으로 하는 어플리케이터의 사용빈도가 늘어나고 있는 장비입니다. 따라서 이번 강의에서는 눈가나 입 주변에서 사용 빈도가 늘어나는 슈링크 2mm 어

플리케이터에 대한 내용을 다시 한 번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C룸 11시 30분에는 안전한 플래시램프, 안전한 dermal rejuvenation RF, 안전한 지방세포 제거가 동시에 가능한 스킨엠디의 인모드 레이저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C룸 15시 45분부터 시작하는 강의는 유영제약의 오뜨베에 대한 소개입니다. 베타글루칸을 외용제 형태로 출시하여 화상이나 레이저 후 얼굴 붉음증, 아토피 피부 등에서 효과를 많이 보이는 제품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D룸 9시 30분에 다루는 유영제약의 눈꽃힐 강연에서는 글루타치온의 효과를 지속되도록 하는 시스템과 좋은 PDRN, 좋은 히알루론산이 가진 장점이 가져오는 뛰어난 미백 효과에 대해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김상섭 총무이사, 성형수석학술이사(청담미의원 원장)

제가 이번 학술대회에서 맡게 된 강의는 필러 강의 2개와 실 리프팅 강의 1개입니다.

먼저 필러 시술은 full face 주입에서 디자인 하는 법과 주의해야 할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얼굴의 어느 부위에 필러를 삽입해야 더 예뻐 보이고 더 젊어 보이는지에 대한 답으로 간단한 디자인 노하우를 알려드릴 예정이고 부작용을 피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또 다른 필러 강의는 특정 필러를 사용해서 미간 주름과 같은 자리 잡힌 주름을 완화하는 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자리 잡힌 주름에 대한 필러시술은 필러의 filling 효과 뿐만 아니라 조직 리모델링 관점에서 시술의 경과를 설명 드릴 예정입니다.

실리프팅은 입문자 분들을 위해 실 삽입술의 메커니즘과 한계에 대해 설명하고 초보자가 하기에 적당한 시술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대미레 추계학회에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이재동 레이저학술이사(미소담의원 원장)

제가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 맡은 강의는 A룸 첫 강의로 8시 30분에 있습니다. 강의 내용은 레이저의 기본 중의 기본 레이저인 CO2 레이저, IPL, 큐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에 대한 내용입니다.

먼저 기본으로 돌아가서 각 레이저의 원리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특히, 표피 색소 병변과 진피 색소 병변에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와 사용해서는 안 되는 금기 레이저를 분류해 보겠습니다. 이 분류를 이해하려면 먼저 피부 상피화 과정(epidthelialization)을 알아야 합니다(그림 1, 2).

그림 1

 

그림 2

피부 상피화는 2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첫째, 표피 맨 밑층인 기저층에 있는 각질형성세포의 줄기세포가 결손 부위로 옆으로 이동하면서 상피화가 이루어집니다. 둘째, 표피 부속기(epidermal appendage)인 에크린 땀샘, 그리고, 아포크린 땀샘, 털피지샘 단위(pilosebaceous unit), 손밭톱은 원래 발생학적으로 표피에 해당하기 때문에 각질형성세포의 줄기세포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결손이 발생했을 때 표피 부속기의 줄기세포가 아래에서 위로 이동하면서 상피화가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상피화는 옆으로, 아래에서 위로 이동하면서 이중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1. 너무 넓거나, 2. 너무 깊으면 줄기세포의 이동이 원활하지 않아서 상피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결국 흉터가 남게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좁고 깊다면 어떻게 될까요?(그림 3)

그림 3
그림 3

둘째, 색소병변과 멜라닌 세포모반을 아래 표와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병변을 분류하는 기준과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저는 이 분류에서 표피 색소 병변을 다시 두 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와 치료에 대해 99일 강의에서 제 의견을 밝히겠습니다(1).

표 1
표 1. 색소 질환의 분류.

마지막으로 각 병변에 대한 간단한 진단과 감별진단을 동시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많은 내용이고 시간도 부족하지만 초보자 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월 9일 축제의 현장에서 뵙겠습니다.


강무삼 학술자문위원(구미다빈치의원)

- 초보자도 시작할 수 있는 절개형 이마 눈썹거상술의 실제

- 수면마취 없이 한 시간 내에 끝내는 상안면부 회춘술

저는 이번 학회에서 중년 성형의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이마눈썹거상술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많은 수술적인 방법들이 시술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마눈썹거상술만은 어떤 시술로도 대체가 불가한 영역이기에, 이 수술을 안전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필자 나름의 경험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마약류 관리가 강화되어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마눈썹거상술을 수면마취 없이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유난히도 뜨거웠던 올 여름이었지만, 대미레 이사진들 매주 모여서 알찬 학회 만들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2018년도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추계학술대회 많이 성원해주시고 직접 내왕하셔서 뜻깊은 자리 함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원규 재무이사(리얼미의원 원장)

- 비만전문병원으로 세팅하는 노하우

- 비만주사와 체형관리기계

- 장비 치료의 종류 및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패키지 스케줄

저는 이번 대미레 추계학술대회에서 기초방의 강의를 맡았습니다. 그동안 레이저, 필러, 보톡스 등의 시술을 하던 병원에서 진료 영역을 체형관리로 더 넓히고자 할 때 필요한 기본 지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강의 내용은 비만 주사의 원리, 비만 주사의 종류, 시술 시 주의점, 체형 관리 장비의 원리와 종류, 시술 시의 주의점, 그리고 각각의 체형관리 장비의 특징들에 대해 최대한 레퍼런스 위주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또한 각각의 시술 및 장비를 따로 놀리지 않고 연계하여 보다 고부가가치를 가진 시술로 만드는 방법 등에 대하여 이야기해 볼 생각입니다.


김기욱기초수석학술이사(리아뜨의원 원장)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 강의할 내용은 시술자 입장에서 보는 동영상 시스템으로 이마 필러에 관한 내용입니다.

기존의 제3자 입장에서 찍는 동영상과 달리 시술자 시점에서 동영상을 찍었습니다. 학술대회 강의장 내에서 직접 라이브 하면서 청중들이 직접 강의를 하는 느낌으로 보실 수 있으리라는 기대로 준비를 했습니다. 이마 해부학에서 부터 시술 방법의 다양한 노하우까지 강의를 할 예정이니 강의 들으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최호성 예비이사(피어나의원 원장)

제가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 맡게 된 강의는 클레비엘 필러를 이용한 코 필러시술에 대한 강의와 스킨부스터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필로가의 NCTF 135HA에 대한 강의입니다.

클레비엘 필러는 고농도의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진 필러로 타 필러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단단한 성질을 갖고 있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콧대를 만들기에 최적화된 필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간단한 코 필러 시술 뿐 아니라, 휜코 또는 메부리코 등의 까다로운 케이스들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PDO실과 보툴리눔 톡신과의 복합시술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뤄볼 예정입니다.

스킨부스터 강의는 필로가 사의 NCTF 135HA의 다양한 임상적 적용방법과 적절한 프로토콜에 대해 말씀드릴 예정이고,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병합요법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입니다. 최근 다양한 스킨부스터들이 미용시장에 출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NCTF 135HA가 타 제품들과 비교하여 갖고 있는 차별점 또는 차이점들에 대해 다뤄볼 예정입니다. 또한, 스킨부스터 치료를 함에 있어서 적절한 환자 선택과 효과적인 상담 기법 등의 치료 전략에 대해 개인적으로 많이 고민했던 팁들을 공유할 생각입니다. 따라서 스킨부스터 치료의 세팅을 계획하시거나 좀 더 활성화시키고자 하시는 원장님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는 99일 추계학술대회에 오셔서 정성껏 준비한 잔치를 마음껏 즐기고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